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슈와 잡담 ON AIR

문재인 대통령이 일반인을 고소했다? 전부 가짜뉴스다. 팩트체크

반응형

1.34세 김 씨라는 청년이 2019년도에 국회 앞 분수대 근처에서 전단을 살포했는데 스스로 누가 고발을 했는지 고소를 당한 건지 아마도 대통령이 고소를 당한 것 같다고 언론에 전파되었다. 이 사람 본인 스스로도 정확하게 모른다는 것이 첫 번째 팩트

 

2. 전단의 내용은 친일파의 후손이라는 뇌피셜 

 

3, (경향신문)의 기사 / 대통령에게 고소를 당한듯한 뉘앙스의 기사 내용. 대통령 비난 전단 뿌린 30대 기소의견으로 검찰 송치 문대통령 대리인을 통해 고소당했다 라고 주장

 

4, 검,경찰은  고소인 혹은 고소 대리인의 신분을 밝힐 수 없다 김씨에게 전했다고 김씨가 주장

 

5. 경향신문에서 청와대에서 전파한듯한 내용으로 기사를 내었는데 뭔가 기레기 냄새가 남. (이후에 언급)

 

6. 영등포 경찰서에 30대 남성이 검찰에 불구속 기소되었다는 내용. 이때 김 씨 측은 검찰이 고소 주체를 알려주지 않아 당황했다고 했다. 수사기관이 말하지 않아 다만 짐작할 뿐이었다 했는데 고소 당사자에게 사과를 하든지 합의를 하던지 방어권 주장 등 해결방안을 모색했으나 도대체 고소인을 알 수가 없었다.라고 전했다.

 

7. 전단을 살포한 김 씨는 합의를 언급한 과정으로 보아 자기 죄를 인정한듯한 뉘앙스가 풍긴다.

 

8. 상황을 미루어 보건대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모욕죄로 고소했다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으며 다만 불법시위를 통한 명예훼손으로 법적 처벌을 받는 행위를 한 것뿐이란 추측이 든다. 이때 말도 안 되는 전단 내용을 살펴 보건대 좌파 쪽 인물이 고발을 한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9. 현재 여기저기 나오고 있는 기사는 정확한 내용이 아니며 아마도 그럴 것이라는 식의 불분명한 주장에 지나지 않는 기사가 대부분.

 

10. 이때 일베들이나 보수파 사람들은 이때다 싶어 문재인 대통령을 공격하기 시작. 소문이 소문을 더해 현재 상황까지 온 것이다. 마치 박원순 전 피해주장녀의 사건과 유사히 흘러감. 피해주장남인가?

 

11. 좌파 성향에서는 마치 박원순 시장의 억울함을 다시 보는 듯한 모습이다라고 탄식하는 사람 등장

 

12. 고소장에 관한 팩트 / 제3자가 고발했을 때는 고발인 이름은 안 나온다. 하지만 직접 고소나 대리인 고소를 통하면 고소 주체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는데 김씨가 확인을 못하고 검경찰에게 고소인을 알려달라는 사정을 했던 것으로 미루어 보아 앞뒤가 맞지 않아 지금 현재 언론에 나온 기사는 가짜뉴스라고 할수 있다.

 

13. 만약에 김 씨가 모욕죄로 기소당했을 경우 친고죄 적용 직접 고소인의 주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앞서 말한 내용과 부합하는 것이 없기에 김 씨의 주장이 거짓일 수 있는데 팩트체크 없는 가짜 뉴스일 수도 있다는 일각의 주장이 있다.

 

14. 제대로 된 언론이라면 김 씨의 주장이 합당한 지 확인해야 한다. 모르고 기사를 냈으면 무능한 것이고 알고 그랬으면 악의적인 문재인 및 정부 공격 / 현재는 대통령 레임덕이 시작될 시기이며 또한 다음 대통령 후보를 논할 시기이다.

 

15. 일각에서는 김 씨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고소를 당하지 않았으나 그저 관심을 끌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고소를 당했다고 거짓말을 했을 가능성이 있는데 앞서 말했듯이 고소를 했던 주체를 모를 수가 없는 일련의 과정이 있다.

 

16. 만약 김 씨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정보공개 신청을 통해 언론에 공개하면 끝날 일인데  공개자체를 하지 않고 소문만이 무성한 상황.

 

17. 본 사건은 김 씨의 주장이 사실관계가 분명치 않는데 기사를 써 내린 걸 보면 뭔가 의도성이 있는 유착관계일 수 있다는 일각의 주장. 기사에 관련된 수많은 이들은 고소 고발을 당할 확률이 높다.

 

18. 최초 김 씨의 주장을 받아들여 기사를 내보낸 기자는 청와대 관계자와 대화를 통해 사실여부를 확인했다고 하는데 

거짓일 확률이 있다.

 

19. 중앙일보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김 씨를 꼭 처벌하라"는 내용에 관한 기사를 냈는데 중앙일보가 수사기관 안에 있지 않는 이상 주장에 대해 확인할 방법이 없음. 결국 팩트체크 안됨

 

장난하나??? 언론 기레기 병 x 들 일단 때리기 나중에 반성? 현재 각종 유튜브 채널을 보면 문재인 대통령에 관한 뇌피셜이 너무 악의적으로 배포되고 있다. 언론은 기레기 짓 하고 유튜브 일베들은 그걸 받아 이때다 싶어 그저 혐오 분이기 조장하고 또 모르는 사람들은 같이 동조하며 일단 욕하다가 정정기사 나오면 그때야 반성하는척 하겠지?

 

일반적으로 사실여부를 떠나 악의적인 소문이 떠도는 과정에는 결과에 상관없이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지겹지도않나? 보수식 공격 프레인은 과거나 지금이나 바뀐게 없나? 적어도 팩트체크 했을때 논란의 여지가 있다면 이해라고 하겠는데 이건 뭐 앞뒤가 맞지 않는 그저 짜리시일뿐 아닌가?

 

하 지겹지도 않나? 정신이 어린 건가? 정말 이런 저질기사는 욕하고 싶음. 열받네ㅋ 유튜브 일베 쓸얘기들 ㅋ.문재인 대통령의 레임덕 기간이라 벌써 부터 공격부터 하고 자빠졌네요. 어째 보수당 일베들은 바뀌질 않나? ㅋ

 

박근혜 때 부터 전부 가짜뉴스 양성 ㅋ 반성이라는게 없네 개 cㅂ 자. 슥..이러니 보수가 드럽다는 소리나 듣지.ㅋ

반응형